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만들어 먹자/영국 요리

제이미 올리버의 스콘 레시피 따라서 처음으로 scone 굽기 - 스콘 레시피 포함

by MONSRFLA 2021. 5. 3.
반응형

일요일 오후 갑자기 스콘이 먹고 싶었다 사러 나가기는 귀찮고 그렇다면 직접 만들어 보기로 했다. 스콘은 영국 음식이니까 유튜브에서 제이미 올리버의 스콘 레시피 영상을 검색했다

그렇게 해서 스콘 완성 처음 만든 것 치고 맛이 꽤 괜찮았다

난 제이미 올리버 처럼 많이 굽지 않을 거니까 모든 양은 딱 절반으로 계량해서 만들었다

ingredients (제이미 올리버) - 난 모든 양을 아래 재료의 절반 만 넣었다

self raisin flour 500g 셀프 레이진 밀가루

150g unsalted butter 무염버터

소금 한 꼬집

설탕 2 tsp (티 스푼)

베이킹 파우더 2tsp 깍아서 편평하게

우유 조금

dried fruit 마른 과일에 오렌지 쥬스 조금 넣고 재둔 것을 사용 (나는 생략함)

재료를 납작한 볼에다가 밀가루, 큐브 모양으로 썬 버터, 소금, 설탕,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버터 부터 으깨서 재료를 잘 섞어 준다음

 

 

 

 

우유를 조금 넣고 건과일에 오렌지쥬스 조금 넣어서 준비해 둔 것을 넣고 반죽을 만드는데 난 플레인 스콘이 먹고 싶어서 마른 과일은 넣지 않았다

 

 

 

 

반죽을 만든 다음 냉장고에 30분 동안 넣어 둔다

냉장고에서 반죽을 꺼내서 밀대로 밀고 동그랗게 2~3cm 두께로 스콘을 만들어 주는데 나는 동그랗게 2개, 하트 1개 그리고 삼각형 1개 자유롭게 만들었다

 

 

 

 

 

 

오븐 베이킹 트레이에 스콘을 올리고

 

 

 

 

밀가루 500g 을 사용하면 제이미 올리버 처럼 스콘의 갯수가 대략 저렇게 된다

 

 

 

 

우유, 계란 등을 위에 바르지만 제이미 올리버는 영상에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유를 사용해서 나도 올리브 유를 발라 주었다

오븐에 넣고 180도 에서 15분간 구워준다

 

 

 

 

 

제이미 올리버의 스콘

 

 

 

 

그리고 내가 구운 스콘 ~ 올리브 유를 표면에 발라서 식감이 촉촉함 보다 좀더 바삭한 쪽에 가까웠다

 

 

 

 

 

다 구웠으니 클로티드 크림과 잼과 스콘과 짝궁, 빠질 수 없는 밀크티 와 함께 냠냠 먹어주었다

차를 좋아해서 마실 때 많이 마신다.. 플레이팅과 상관없이 큰 사이즈에 밀크티를 마셨다

스콘 만들기 너무 쉬워요 ^^ 참고로 제이미 올리버 영상 보시면 더 이해가 쉬우실 거예요 ^^

 

 

 

https://youtu.be/BVNhJXa5W7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