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밖에서 잘 먹었다

압구정 카페, 비엔나 커피 떠나는 비엔나 여행, 비엔나 커피 하우스, Vienna Coffee House

by MONSRFLA 2022. 3. 5.
반응형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비엔나 커피는 휘핑 크림이 듬뿍 올려진 커피를 비엔나 커피라고 생각하는데

 

비엔나 커피는 멜랑쥬 ? 멜랑지? 멜랑슈?  커피 이다 :)) 

 

라떼와 비슷한 맛인데, Melange coffee 

 

 

 

 

비엔나를 좋아해서 비엔나에 3번을 가게 되었다. 1번은 제대로 여행을 

 

2번은 스탑오버로 들렀는데 갈 때 마다 비엔나는 너무나도 감동이다 

 

특히 비엔나에 가면 무조건 커피를 마시고 그리고 자허 토르테 라는 초콜렛 케이크를 먹어야 한다 

 

자허 토르테 케이크를 먹을 수 있는 곳이 비엔나 커피 하우스 라서 그 곳에 갔는데 

 

아쉽게도 자허 토르테 케이크를 먹을 수 없었다 ㅠㅠ 

 

그래서 아쉬운맘에 주문한 초콜렛 크루아상 

 

 

 

 

큼직한 크루아상에 누뗄라가 듬뿍 발려져 있는데 

 

 

 

 

croissant 의 바삭함과 누뗄라가 꽤 잘 어울렸다 

 

그러고 보니 프랑스에서는 패스트리를 비에누아즈리 라고 부르는데 viennoiserie 

 

비엔나에서 온 이라는 뜻이 있다고 한다 

 

 

자허 토르테를 먹을 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커피를 통해서 비엔나 로 떠날 수는 있었다 :)) 

 

 

 

 

*제 글이 맘에 드셨다면 구독과 like 눌러주세요 ^^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