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만들어 먹자/베이킹

손으로 만드는 홈베이킹, 제이미 올리버의 Chocolate Cake 만들기, 누구나 만들기 쉬운 초콜렛 케이크, 초콜렛 브라우니, 누뗄라 초콜렛 케이크 만들기

by MONSRFLA 2021. 7. 10.
반응형

 

제이미 올리버의 영상을 보고 요리를 따라하다 보면 너무나도 쉽게 맛있는 음식을 뚝딱 뚝딱 만들 수 있다

 

특히 제이미 올리버의 레시피 동영상 중에서 내가 좋아하는 파트는 베이킹 파트 

 

이전에는 베이킹이 너무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그의 영상을 따라서 만들다 보니

 

"어머 나에게 이런 재능이 있었어?" 

 

"나 요리 천잰가?" 

 

하는 착각 까지 하게 만든다 ㅋㅋㅋㅋㅋㅋ

 

 

그만큼 너무나 만들기 쉽다는 것~

 

 

 

 

 

그럼 오늘은 저와 함께 초콜렛 브라우니에 가까운 초콜렛 케이크를 만들어 보아요~~~ 

 

 

 

 

1. Ingredients 

 

nuts 아무거나 200g (캐슈넛, 아몬드, 땅콩, 피칸 등 집에 있는 견과류 아무꺼나 200g) 

중력분 200g, 설탕 200g, 버터 200g, 소금 한꼬집, 초콜렛 200g 또는 초콜렛 파우더 100g, 우유 200ml 

 

--> 늘 그렇듯이 제 요리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최대한 활용하는 요리예요

 

손님을 초대하는 것 아닌 이상 요리를 하겠다고 특별하게 장을 보는 것 보다, 실용적으로 집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뚝딱뚝딱 만들어 내는 것을 지향합니다 ^^ 

 

 

2. 만들기

 

제이미 올리버는 푸드 프로세스를 이용했는데, 전 새벽 3시에 초콜렛 케이크를 만들어서 

 

한 밤중에 소음을 만들기 싫어서 그냥 푸드 프로세스 활용 안하고 큰 믹싱볼에 재료를 섞어 가면서 했어요 

 

그렇게 해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 

 

 

1) 푸드 프로세스 활용 방법 

 

푸드 프로세스가 있다면 활용하면 더 쉽게 만들 수 있어요 

 

- 견과류를 200g 푸드 세스에 넣고 간 다음, 초콜렛 200g 을 넣고 갈고, 다음 버터 200g 을 넣고,

다음 밀가루 200g 을 넣고, 다음 설탕 200g 을 넣고 다음 우유 200g 을 넣고 푸드 프로세스에서 믹스해 주면 반죽 완성 

 

정말 쉽죠??? 

 

 

 

2. 믹싱볼 활용해서 손으로 만드는 방법 

 

- 견과류를 칼로 최대한 잘게 다진다.  가루로 만드는 것 보다 씹히는 맛이 있으면 좋기 때문에 너무 잘게 다지지 않는다.

 

- 초콜렛을 최대한 잘게 다져 준다. 또는 초콜렛 파우더 100g 을 믹싱볼에 넣는다 

 

- 밀가루 200g, 설탕 200g, 버터 200g 을 살짝 녹여서 끈적끈적한 상태가 될 때쯤 믹싱 볼에 부어준다. (물이 되면 안됨) 

 

- 우유 200ml,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재료를 믹싱 볼에서 잘 섞어 주면 반죽 완성 

 

 

 

 

- 트레이에 올리브유 또는 버터를 바르고, 밀가루를 뿌려서 최대한 오일의 끈적한 부분을 밀가루로 잘 덮어 준다  

 

- 종이 호일을 구겨서 다시 편 다음 트레이 위에 깔고 반죽을 부어 준다 

 

 

 

 

 

예열한 오븐 190 도에서 18분을 구워 준다 

 

 

 

 

 

 

초콜렛 케이크, 초콜렛 브라우니 완성 ~~~

 

 

이거 진짜 진심 완전 쉬워요~~~ 누구나 재료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푸드 프로세스 없이도 믹싱볼과 칼만 있으면 누구나 초콜렛 케이크 다 만들 수 있어요 ^^ 

 

 

 

단 오븐은 필요해요 ^^ 

 

 

 

 

 

 

케이크는 뜨거운 김이 빠질 때 까지 잘 식혀 준 다음 

 

 

 

 

 

종이 호일을 제거 하고 그냥 먹어도 완전 맛있구요 ^^ 

 

 

 

 

 

 

전 처음에는 그냥 브라우니 자체로 즐기고, 다음에는 누뗄라를 발라서 

 

더블 초콜렛 브라우니, 더블 초콜렛 케이크로 만들었습니다 ^^ 

 

 

 

 

 

 

 

이렇게 완성한 초콜렛 케이크 사진을 커피와 함께 찍어서 프랑스에 있는 제가 사랑하는 그 사람에게 보냈더니

 

반응이 완전 뜨거웠어요 ~~~

 

 

 

 

단지 제이미 올리버의 영상을 보고 따라했을 뿐인데 

 

디저트의 본국에서 태어난 프렌치에게 인정 받았어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제가 만들어서 후한 점수를 준 것도 있겠지만 이거 진심 진짜 맛있어요 

 

 

 

 

꼭 만들어 보세요 

 

 

제가 반죽을 만드는 사진을 찍지 않아서 제이미 올리버 동영상 첨부할게요 

 

 

 

 

보시면서 제 블로그 읽으면서 따라하시면 금방 만들수있어요 ^^ 

 

 

 

 

만들고 나서 어땠는지 후기 공유해주세요 ^^ 

 

 

 

 

-> 서이추 환영 합니다. 맞구독 100%, 로그인 없어도 공감 클릭할 수 있어요 ^^ 공감은 언제나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